현대차관련주 디아이씨 주식 실적 및 전망알아보기

현대차관련주 디아이씨 주식 실적 및 전망알아보기 :: 최근 현대차 관련주인 디아이씨의 주가가 상승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디아이씨가 현대자동차 사상 최대 규모인 연구개발본부 조직개편 단행과 함께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및 수소차 전 차종에 고정밀 감속기 주요 부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디아이씨는 자동차 부품과 중장비 부품, 오토바이 부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써 전기차용 감속기를 생산하여 테슬라와 현대차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회사인 우수티엠엠을 통해 초소형 전기차를 생산 계획 중에 있습니다.

디아이씨는 현대차그룹이 연구개발본부의 핵심을 전기차 중심으로 재편을 한다는 계획을 밝힘에 따라 상한가에 진입하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12월 28일 12시 기준으로 디아이씨 주가는 5,520원입니다. 이곳은 2021년 연중 1,500원대에서 횡보를 하다가 연말부터 급등을 시작해 2021년 중반부터 조금씩 상승세를 타다 최근 현대차 효과를 보면서 주가가 30% 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

디아이씨의 주요 매출처는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현대 기아차와 두산산업차량 등의 대기업이 해당됩니다.

그리고 실적 부분으로는 작년 동기대비 외형성장과 함께 흑자전환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전방 자동차 생산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주요 변속기 및 감속기의 견조한 수요가 나타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현대기아차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기차, 수소차에 들어가는 감속기주요부품인 기어와 샤프트, 디프어셈블리 생산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브레이크를 밟을 때 전기를 생산하여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ahb 등의 전기차 부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에는 자동차 물량 확대, 신규아이템 감속기 부품 매출의 반영이 기대되는 상황이며, 현대차의 전기차 소식에 따라 함께 이슈를 받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디아이씨는 전기자동차의 액슬장치, 파킹브레이크가 구비된 전기자동차 액슬장치, 전기차용 구동장치 등과 같은 다양한 전기차 관련 특허를 보유한 바 있습니다.

본 글은 특정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매도와 매수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