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 어떤것이 좋을까요?

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 어떤것이 좋을까요? 어떤 사람은 열이 많아서 조금만 더워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지는 분이 있습니다. 그런 반면에 어떤 사람은 손발은 물론이고 몸이 얼음장처럼 차가운 경우도 있죠.

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

이렇게 사람마다 제각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혈액순환이 상대적으로 잘 안되는 분들은 몸이 차가운 경우가 많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우리 몸 속의 적신호 증상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수족냉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의 적신호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노폐물 처리하는데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 몸의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게끔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을 받아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혈액은 우리 몸 속에서 제일 중요한 역할

혈액은 우리 몸의 전신 세포에 산소 및 영양분을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가 활기차게 활동하려면 산소와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이것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질병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적극 배출할 수 있고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우리 몸에 있는 이물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백혈구가 중요한 이유

특히 혈액 내에 있는 백혈구는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의 세균들하고 적극적으로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 싸움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혈액순환이 제대로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을 받아서 적극적으로 섭취가 이루어지도록 해야합니다. 이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류 약화로 인해 진행되는 질병이 야기될 수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 번 알아봅시다.

양파

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 할 때 양파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피를 맑게 해주는데다, 흐름도 촉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매운맛에서 나오는 성분이 혈액의 응고를 막아주는데다 깨끗하게 피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그래서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 양파를 많이 먹죠. 가능하면 생양파를 먹어서 양파에 있는 이로운 성분을 충분히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당근

당근 역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이것은 혈액 및 혈관에 좋은 영향을 주는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혈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의 경우 활성산소로부터 혈액을 보호하고, 혈류의 오염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E는 말초 혈관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몸에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며 공급하도록 해줍니다.

생강

다음은 생강입니다. 생강 역시 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으로 많이 꼽히는 음식입니다. 수족냉증이 심한 분들에게는 꼭 생강차를 마시게끔 할 정도로 몸의 열을 일으키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생강에 들어있는 성분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굳지 않도록 하며, 혈류가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연어 역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로 불립니다. 이것은 비타민A,B군과 D,E 등이 들어있으며,

또한 혈류에 관련된 비타민까지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DHA나 EPA 등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지방산이 풍성하고 맑은 피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치며

그 외에도 혈액순환 안될때 음식추천으로 흑초나 향신료, 다시마, 단호박 등도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음식들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히 진행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서 혈액건강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