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전지 관련주 유에스티 종목 소개

2차 전지 관련주 유에스티 종목 소개 :: 최근 지난해 당기 순이익 48억으로 89%가 증가한 유에스티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이곳에 주목하고 있는데, 국내 증시에서는 이같이 2차 전지 관련주들이 빠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차 전지 관련주 유에스티

다양한 2차 전지 관련주가 있지만 오늘은 유에스티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이곳은 2009년 4월 설립 이후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유에스티는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기업으로써 반도체, 자동차용, 의료용 등과 같이 각종 산업 전반에 필요한 고순도 강관 및 튜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에스티의 주요 수요처로는 일반건설과 조선, 해양플랜트, 석유화학, 제지, 식음료 및 제조설비,기계, 발전설비의 배관 분야 등까지 매우 광범위합니다.

유에스티 윤석열 관련주

한때 이곳은 윤석열 관련주로 언급되기도 하였지만, 자세하게는 2차 전지 개발에 착수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2차 전지 관련주로도 분류되기도 하였습니다.

2차 전지 분리 막 신기술

유에스티는 2017년 2차 전지 분리 막 신기술이라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분리 막을 3년에 걸쳐 연구개발하였고 이로써 본격적으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2차 전지 소재와 장비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임에 따라 유에스티는 국내 증시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유에스티 주가는 장초반 장 초반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다가 12월 27일 오후 4시 기준 475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실적 발표

이렇듯 유에스티가 급등하게 된 배경에는 실적 발표가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볼 수 있는데 얼마전 유에스티가 밝힌 영업이익은 56억 4630만원으로 전년 대비 48.2%가 증가하였고 같은 기간 매출액으로는 3.1% 감소한 507억 3,387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은 89.9%가 증가한 48억 2777만원으로 증가한 것이 밝혀짐에 따라 더욱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유에스티 전망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 종목과 같은 2차 전지 관련주 테마는 현재를 거쳐 앞으로도 국내 증시에서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분야인만큼 특별한 이슈가 없다하더라도 항상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본 글은 특정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매수와 매도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