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초보 투자시 꼭 알아야할 원칙

주식주식초보 투자시 꼭 알아야할 원칙 :: 최근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보니 젊은 세대부터 노인들까지 다양한 세대들이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식시장은 코로나19 여파와 오미크론, 그외의 악재 등으로 인해 코스피 지수가 하락을 거듭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는 성장가능성이 큰 우량주나 저평가 종목에 투자를 한다면 꽤 큰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 투자자들의 경우 이런 정보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곳에 투자를 해야할지, 어떻게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은지 파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초보 주식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할 원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주가지수 파악

주식을 할 때 가장 먼저 파악해야하는 것이 종합주가지수입니다.

이는 모든 종목들의 흐름이 반영된 수치라고 할 수 있는데, 코스피는 전반적인 종목들의 시황이 반영되있음에 따라 현재 증시현황이라고 해석해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어떠한 종목을 투자할때에는 코스피 상승일 때 투자하는 것이 수익낼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외환경변수

두번째는 대외환경변수입니다.

주식은 세세한 이슈에도 큰 변동을 움직일 수 있는 만큼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대외환경 변수는 매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경제적, 정치적, 환경적 등 다양한 분야가 해당되는데 앞으로 이슈가 될 만한 변수들은 미리 검색하여 흐름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뉴스를 많이 접하게 되면 현재 나라경제가 돌아가는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만큼 이 역시 주식투자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재무재표

마지막으로는 재무재표의 안정성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그만큼 투자한 종목이 탄탄한 기업이어야 합니다. 증시가 상승세이고 대외환경 변수 역시 안정적일 경우에는 재무제표를 보고 안전성있는 기업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재무제표를 통해 그 회사의 영업손실과 이익, 매출 등을 다양하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주식투자를 하고자한다면 재무제표를 읽는 안목을 기르는 것이 기본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식초보들이 투자시 꼭 알아야할 원칙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느 것이나 그렇듯이 이론을 다 안다고 해서 실전도 이론처럼 순조롭게 진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주식은 워낙 외부 변수가 많고 흐름 역시 예상할 수 없으므로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을 통해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