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매도 시점(+주가 전망)

LG에너지솔루션 매도 시점(+주가 전망) :: 27일 대망의 IPO 종목이 상장합니다. 바로 LG에너지솔루션인데요. 아무래도 국내 증시 사상 최대 규모의 IPO 청약 증거금이 몰리고, LG화학이 그동안 2차전지 배터리 수익성이 워낙 좋은 상태에서 물적분할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에 관심은 청약 이후에도 27일 상장날도 관심 가질 수 밖에 없는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전문가들은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매도 시점은 어떻게?

필자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먼저 LG에너지솔루션 2주 청약 받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 명의로 2주를 더 받았죠. 총 4주를 가지고 있는데요.

필자 대응책은 간단합니다. 장투!!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최근 코스피, 코스닥, 미국 3대 지수가 연일 하락세를 펼쳐지고 있는데요. 코스피가 3천이 넘은 상태에서 만약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했다? 따상, 따상상도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관심이 있는 종목인데다, 2차전지 전세계 점유율 2위, 경쟁사 대비 저평가 됬다는 점, 2021년 영업이익을 1조 이상으로 달성 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기 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 종목 자체만을 놓고 보자면 우상향 종목임은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LG에너지솔루션 매도 시점에 대해 관심을 가진 가장 큰 이유는 단기수익을 원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필자 기준으로는 단기 수익에는 원하는 만큼의 수익률을 가져다주지 않을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기에 홀더 즉 장기 투자를 할 목적으로 진입하기로 결정했다는 점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따상되면 얼마?

그럼 공모가 30만원인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 후 따상이 된다면 얼마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을까?

Q. LG에너지솔루션 따상 시 1주당 시세 차익은 얼마?

– 공모가 30만원 > 시초가 2배인 60만원으로 출발 시 = 수익률 100%
– 시초가 2배인 60만원 > 당일 상한가 달성 시 78만원 = 수익률 30%
– 공모가 대비 당일 상한가 달성시 = 수익률 160%
– 1주당 78만원이 되기 때문에 시세 차익은 1주당 48만원인 셈

이렇게 보면 공모가 30만원인 LG에너지솔루션 1주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 따상 했다면 130% 수익률 총 1주당 78만원이 되기 때문에 시세 차익은 1주당 48만원인 셈입니다.

필자의 경우 총 4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480,000원 x 4주 = 1,920,000원의 시세차익을 얻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많은 분들이 국내 & 세계 증시가 약한 이때 짧게 먹고 나중에 떨어진 후에 진입하겠다는 투자자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관들은 어떻게 내다보고 있을까? LG에너지솔루션 예상 주가

전문가들은 LG에너지솔루션이 물적분할로 이루어진 회사인 만큼 상정 거래 가능한 주식수는 20,716,454주로 전체 상장 주식 수의 8.85% 물량 밖에 되지 않습니다. 물량 수가 적다 보니 주식 수요가 건재하다는 것이 증권가 입장인데요.

문제는 코스피, 코스닥 지수 하락이 계속 될 경우 따상까진 제약이 따를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보유율이 약 938주에 달해 상장 당일 매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인기가 치열한데다, 상장 당일 투자자금이 재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투자자가 외국인 물량을 다 받은다면 상승세를 충분히 견인 할 수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그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당일 매수 할까?

많은 전문가들은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과 동시에 SK하이닉스를 제치고 시총 2위될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요지수 편입 되기 때문에 편입되기 전까지 LG에너지솔루션 주가 변동은 요동이 클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수 편입 전/후를 매수 시점으로 보는 관점도 있기 때문에 상장 당일 급상승할 여력이 충분히 있는 만큼, 단기 수익을 보기 위해 무턱대고 올라타기엔 부담이 될 수 있어, 관망 추세를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