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 플랫폼 소개 및 장단점

비상장주식 플랫폼 소개 및 장단점 :: 많은 분들이 주식을 투자하는 이유는 목돈을 마련하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은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만큼, 실패하는 것 역시 쉬운데 이 때문에 종목을 매수할 때에는 신중하게 생각한 다음 결정해야합니다.

물론 비상장주식으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크게 잃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비상장 주식 거래방법과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먼저 비상장주식 거래방법으로는 비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만들어진 플랫폼이 있는데 이는 일정한 제약이 없는 시장인만큼 각 플랫폼마다 조금씩 방법에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가장 대표적으로는 38커뮤니케이션이 있는데 이곳은 개인간 직거래를 통한 매매로 게시판에 원하는 수량과 가격, 연락처를 기재해서 올리게 되면 이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연락을 취해 둘이 협상하여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곳은 가장 유명한 사이트이지만 증권계좌와 연계한 안전거래폼이 없는 만큼 허위거래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서울거래소비상장

그 다음은 서울거래소비상장 플랫폼인데 이곳은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와 연계하여 매매할 수 있는 거래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앞서 언급한 38커뮤니케이션보다는 조금 안정적인 편입니다. 그리고 kotc는 장외증권거래소의 약자로써 이곳에서는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들 중에 상장되지 않는 종목들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총 146개의 종목이 올라가 있는데 mts, hts를 이용하여 거래할 수 있고 상한가와 하한가도 적용되어 있지만 종목수가 적습니다.

비상장 투자의 장점으로는 정말 잘만하면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시장에 대해 무지한 사람이 많다보니 매우 싼 금액에 매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직접 진행하기에는 사기 위험성이 크며, 인기가 많은 주식의 경우 당연히 매수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거래량이 많지 않은 편인만큼 매수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며, 시세조작위험 또한 존재합니다.

지금까지 비상장주식 플랫폼소개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비상장주식은 일반 상장주식보다 더욱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위험성은 높기 때문에 비상장주식 거래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최대한 안전한 플랫폼에서 진행하길 바라며 더욱 꼼꼼하고 신중하게 고민한 뒤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