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투자 종목 찾는 방법

장기투자 종목 찾는 방법 :: 처음 주식을 하는 주식 초보들은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할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투자를 하였다 하더라도 단기적으로 접근할 지, 장기적으로 접근할지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은 주식초보 뿐만 아니라 주식 전문가도 마찬가지로 장담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탄탄한 기업의 경우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바이러스와 다양한 악재로 인해 주식시장의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여기에 더해 내년에는 금리인상, 코로나악재가 이어짐에 따라 2022년 역시 주식시장의 하락세는 이어갈 것이라 전망됩니다.

이렇게 주식장이 좋지 않을 때에는 이전보다 더더욱 투자종목에 신중을 가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같은 하락추세의 장에서는 장기투자로 방향을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장기투자로 적합한 종목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lg이노텍

가장 먼저 소개할 기업은 lg이노텍입니다.

이곳은 동종업종과 비교하였을 때 상당히 높은 per을 갖추고 있음에 따라 안전한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lg이노텍의 실적으로는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마이너스 없이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광학솔루션 분야의 대장주로써 카메라모듈과 반도체 기판 등에서 높은 영업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 lg이노텍 광학부품과 전장부품이 애플카에 탑재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옴에 따라 앞으로의 성장세를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씨에스윈드

그 다음 기업은 씨에스윈드입니다.

이곳은 풍력발전 설비와 제조관련 기술 개발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지난 몇 년동안 꾸준하게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 eu에서 중국산 제품에 대한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것에 대해 수출이 5년간 중단될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씨에스윈드 기업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씨에스윈드의 목표주가를 11만원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미국과 포르투갈 공장 인수, 터키공장 증설로 인한 매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장기투자로 적합한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기투자란 말 그대로 오래 갖고 가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매출 성장세가 이루어지고 있는 탄탄한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탄탄한 기업이라 한들 주가가 하락하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만큼 자본이 받춰주기 때문에 하락세를 보여도 큰 타격은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현 시대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한 공장 조업 감소 등 다양한 여러 위험요소들이 산재해 있음에 따라 이러한 부분을 주식 투자시 인지하고 투자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본 글은 특정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단순 활용으로만 참고하시길 바라며 매수와 매도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자컴퓨터 관련 수혜주 top3

금리인상 관련주 소개 및 전망

비료관련주 to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