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컴퓨터 관련 수혜주 top3

양자컴퓨터 관련 수혜주 top3 :: 최근 박영선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이 21년 12월 27일 차세대 반도체, 양자컴퓨터, 융합바이오를 차기 정부의 디지털 대전환 3대 국정 과제로 꼽으면서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해결해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양자컴퓨터란 양자 중첩의 지수적인 정보를 표현하는 것으로써 양자 얽힘을 이용한 병렬 연산과 같은 양자역학적인 물리현상을 활용하여 계산을 수행하는 기계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양자컴퓨터 관련 수혜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필드

가장 먼저 수혜를 받는 양자컴퓨터 관련주는 텔레필드입니다.

이곳은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곳으로써 그중에서도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음에 따라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rrh광선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 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현재 안정적으로 납품중에 있습니다.

텔레필드의 실적으로는 작년 6월 동기대비 매출액은 17.7%감소, 영업손실은 3.3%감소, 당기순손실은 21.3% 증가하였습니다.

현재 통신사업자의 투자 지연이 지속됨에 따라 통신장비 부문의 실적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기술경쟁력을 통한 마케팅과 영업채널망 다양화 등을 통해 조달사업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12월 29일 오후 12시 기준 텔레필드의 주가는 2,590원입니다.

시큐브

두번째로 소개할 양자컴퓨터 수혜주는 시큐브입니다.

이곳은 양자컴퓨터 주식 종목이라 할 수 있는데, 2000년 설립을 시작으로 전자서명인증기반 secure os기술을 국내최초로 사용화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서버보안과 통합계정권한관리,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솔루션이 가능한 시스템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하였습니다.

시큐브 실적으로는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27%감소, 영업이익 소폭 증가, 당기순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대부분 매출 감소가 이어졌지만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절감으로 인해 영업이익 흑자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큐브는 일본과 미국 등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영업력을 강화하 계획임과 함께 기타 해외시장에서도 영업 파트터를 발굴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를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29일 오후 12시 기준 시큐브 주가는 1,375원입니다.

폴라리스웍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양자컴퓨터 수혜주는 폴라리스웍스입니다.

이곳은 photo sensor용 csp전문 회사로써 이미지센서 패키징 분야의 특허기술을 받아 2003년 10월 설립하였습니다.

이곳은 휴대폰과 노트북 등과 같은 카메라모듈에 주로 사용되는 cis기술을 보유하고 있음과 함께 자체 기술기반으로 한 odm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웍스 실적은 2021년 9월 대비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손실은 3%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폴라리스웍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모듈로 임대사업을 시작함에 따라 이는 내년부터 본격화될 것이라 예상되는 바 임대매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29일 오후 12시 기준 폴라릭스웍스 주가는 1,660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양자컴퓨터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양자컴퓨터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상태라 전망을 판단하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상용화만 된다면 확산이 빠르게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기대해 볼 만한 종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본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매수와 매도 판단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