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소개

메타버스 관련주 소개 :: 메타버스란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리워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이는 1992년 미국 sf작가인 닐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하였는데 이러한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인한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자이언트 스텝

가장 먼저 소개할 메타버스 관련주는 자이언트 스텝입니다.

이곳은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업체로써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즈니audit, 넷플릭스 4k test, tpn의 보안평가프로그램을 모두 통과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vfx 및 영상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스텝은 아직 실질적인 영업실적은 좋다말할 수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실적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 무상증자 호재로 인하여 단기간 주가가 상승하기도 하였는데, 이번에 유상증자를 하여 목표액을 가뿐히 넘기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12월 22일 마감기준 자이언트스텝의 주가는 73,400원으로 시가총액은 7,087억원입니다.

셀바스ai

두번째 소개할 곳은 셀바스ai입니다.

이곳은 인공지능 기반의 필기 및 영상, 음성지능 응용소프트웨어 등을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매출은 1/3이지만, 영업실적이 좋아 기본실력이 탄탄한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셀바스ai는 특수효과 제작사라 할 수 있는 위즈윅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계약을 체결했다는 사실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관련 신규사업을 발굴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2023년은 메타버스 관련주가 증시를 휩쓸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이러한 부분을 참고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