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 관련주 소개 및 전망

금리인상 관련주 소개 및 전망 :: 지난 15일 미국 연준이 더욱 빠른 테이퍼링 속도와 금리 인상을 예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영란은행은 정책금리를 0.1%에서 0.25%로 인상하기도 하였는데, 이러한 결정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선진국 내에서는 최초의 금리인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럽중앙은행 역시 팬데믹 긴급매입프로그램을 내년 3월에 종료하고 매입속도 또한 내년부터 낮추기로 하면서 글로벌 중앙은행들의 긴축 행보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리현상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도 수혜를 입는 업종이 있는데 바로 은행과 보험 관련주인 만큼 이 부분에 대해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주은행

가장 먼저 소개할 금리인상 관련주는 제주은행입니다.

이곳은 신한금융지주 계열로써 제주지역의 지방은행입니다. 제주은행은 예금과 대출업무, 지급보증업무,유가증권 투자업무, 신탁업무, 신용카드 업무 등의 금융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할 곳은 jb금융지주로써 이곳은 주요 자회사로 은행업을 영위하는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jb자산운용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북은행은 금융지주사 전환에 따라 2013년 출범하였고 2018년 10월에는 주식교환과 이전을 통해 광주은행을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그다음 소개할 곳은 하나금융지주입니다.

이곳은 하나은행을 시작으로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보험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자회사들은 은행업과 금융투자업, 신용카드업, 할부금융 및 시설대여업, 저축은행업, 생명보험업, 자산신탁 및 운용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지막으로 소개할 금리인상관련주는 카카오뱅크입니다.

이곳은 카카오그룹 계열의 인터넷 전문은행으로써 얼마 전 상장한 곳이기도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정기예금, 자유적금은 물론 모임통장과 26주 적금 등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대출에서는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대출과 전월세보증금 등 다양한 여신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융 플랫폼 사업을 통하여 주식계좌와 연계대출, 신용카드 등 다양하면서 편리한 제휴 상품 및 나의 신용정보, 해외주식 투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금리인상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해에는 금리인상이 이슈가 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종목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투자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들을 참고하여 투자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