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체진단키트 관련주 top3 소개 및 향후 전망

항체진단키트 관련주 top3 소개 및 향후 전망

꾸준히 코로나백신접종을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코로나확진자는 줄어들 기세가 보이지 않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 상륙하게 되면서 국내 백신회사와 진단회사들도 더욱 연구에 박차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다보니 항체진단키트관련주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항체진단키트 관련주 top3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에스디바이오센서입니다.

이곳은 글로벌 1등 체외진단 기업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하고 있는 곳으로써 신속진단 및 면역진단, 분자진단, 자가혈당 측정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항원 신속진단키트와 현장 분자진단시스템 m10에 적용되는 pcr시약은 오미크론을 통한 변이여부인지를 추정할 수 있는데, 이는 유전자 염기서열을 확인하고 특정 변이바이러스종과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지난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는데 상장이후 백신 접종률 증가 및 경구용 치료제 개발, 위드코로나 등의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팬데믹 기간이 연장되는 만큼 성장 동력을 갖추기 위한 시간과 자금을 확보할 수 있음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상자이엘

그 다음 항체진단키트 관련주는 오상자이엘로 이곳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공업체로 199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오상자이엘의 주 사업분야는 알루미나와 보헤마이트, 촉매지지체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최근 독자적으로 개발한 무기향균 소재 jx공급사업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자회사인 오상헬스케어는 2020년 국내최초로 코로나 진단키트의 미국 fda-eua 인증을 획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향균 관련 시장 규모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휴마시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휴마시스입니다.

이곳은 2014년 8월에 설립한 체외진단기 전문업체이며, 주요 사업분야는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관련제품을 제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는 2014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최근 주식가격이 급등하기도 하였는데 이와 같은 상승세는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진단키트로 몰렸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마시스는 코로나19와 함께 전염성제품에 대한 집중투자를 하고 있고, 분자진단 및 원료개발 부문 역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만큼 신규 전염병바이러스가 발생시 다른 업체보다 대응이 빠를 것이라 추측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항체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코로나19와 오미크론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전세계적으로 공포에 떨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 상황으로썬 금방 이러한 사태가 잠잠해지지 않을 것으로 보아 항체진단키트 관련주 역시 한동안은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