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상승 관련주 top3

물가상승 관련주 top3

이전부터 물가상승은 지속적으로 이어왔지만, 최근 코로나19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국제경제는 더욱 악화된 상황입니다.

이와 함께 국제 곡물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 국내 작황부진에 상추, 오이 등과 같은 신선식품 가격 또한 상승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해 생산비 부담이 과중되어 라면,우유,치킨 등의 가격까지 모두 인상되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에너지 대란 영향, 공급만 차질까지 최근 국제 곡물가격이 10년만에 최고치에 이르렀는데 이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물가상승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효성오앤비

우선 가장 먼저 소개할 물가상승 관련주는 효성오앤비입니다.

이곳은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부분에서 선두로 달리고 있는 업체로써 혼합유박과 혼합유기질, 유기복합,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료 대두는 농협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매년 농협과 공급가격을 체결하면서 농업인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효성오앤비의 주가는 8000원 초반이며 비료관련주로도 분류되는 만큼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농우바이오

두번째로 소개할 농우바이오는 1990년 설립을 시작으로 고추와 수박, 무 배추 등 각종 종자 매출이 주요 매출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종자 육종 및 육성연구에 대한 제반사업 등을 연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스마트팜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현재 주가는 11,000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농우바이오는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7% 증가한 41억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팜스토리

마지막으로 소개할 물가상승 관련주는 팜스토리입니다.

이곳은 1991년 설립을 시작으로 lpc의 도축과 가공 능력, 위생과 규교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팜스토리는 199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이곳에서 영위하고 있는 업종으로는 배합사료 제조업과 육가공사업부, 양돈사업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국내 최초로 양돈전문 무결점 haccp 인증을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얼마전 팜스토리는 곡물과 유제품 가격상승을 원인으로 주가가 3% 증가한 바 있습니다.

최근 곡물가격의 상승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이렇다보니 물가상승과 관련된 종목 역시 많은 영향을 받고 있음에 따라 앞으로의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본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해당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