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관련주 종목 소개

싸이월드 관련주 종목 소개

얼마전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연동개발을 착수했다고 밝혔는데, 이러한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통합앱으로 제작한 다음 8일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심사를 신청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싸이월드 부활 프로젝트에는 총 110억원이 투입되기도 하였는데, 사진170억장, 동영상 1.5억개, 다이어리 11억개, 포스팅 68억개를 복원했습니다.

이전까지 서비스 재개를 미루던 싸이월드과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화한 것을 선언하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였는데, 이로써 싸이월드는 이제 추억을 찾는 것만 하는 것이 아닌 돈버는 싸이월드로 변신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싸이월드와 관련된 종목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Cbi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cbi로 이곳은 싸이월드얼라이언스조합이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200억을 투자한 다음 싸이월드와 도토리관련 게임 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밝힘에 따라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1월 임시주총에서는 nft 및 게임관련 사업 목적을 추가하고, 싸이월드제트의 최고 운영책임자 등의 경영진을 사내이사로 선임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gs리테일

그 다음은 gs리테일입니다.

이곳은 지난 7월 싸이월드제트와 메타버스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를 통하여 싸이월드 내 단독 채널을 오픈할 계획이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다날

다날은 커머스와 디지털콘텐츠, 프랜차이즈, 렌탈서비스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로 휴대폰 결제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와 바코드결제 등의 다양한 사업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특히 다날은 싸이월드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인 싸이페이를 구축할 계획에 있으며 도토리 충전 신용카드와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페이코인 등의 결제수단 역시 연동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nhn벅스

싸이월드 관련주로 자주 언급되고 있는 nhn벅스는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이곳은 2002년 6월 설립을 시작으로 2010년에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에오위즈인터넷을 흡수합병하였는데, 싸이월드 관련주로 묶이게 된 이유로는 nhn벅스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제공업체인 만큼 싸이월드제트와 싸이월드bgm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입니다.

한글과컴퓨터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한글과컴퓨터입니다.

이곳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한컴타운이 싸이월드와 연동되어 서비스 될 예정에 있는데 특히나 출시당일 대선 후보들의 미니홈피와 미니미를 공개한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싸이월드 관련주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싸이월드는 지난 17일을 기점으로 2년 2개월만에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새롭게 출시 될 예정이었지만, 앱마켓의 앱 심사 지연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주들이 급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한글과컴퓨터 메타버스 버전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17일 예정대로 먼저 공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