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관련주 미리 준비하자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친환경관련주 미리 준비하자

현대화 시대는 환경오염이 심각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먹거리부터 시작하여 사용하는 것까지 건강을 위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으로 환경오염은 지금보다 더 악화될 것이라는 예상에 이와 관련된 관련주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휴켐스

가장 먼저 소개할 친환경 관련주는 휴켐스이다.

이곳은 2002년 9월 설립을 시작으로 같은해 10월에 유가증권에 상장했다.

휴켐스는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써 dnt,mnb 등의 초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바스프와 한화, 한화케미칼 등과의 장기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질산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경기에 예민한 반도체와 자동차, 가구와 건설의 내장재가 질산 수요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에 따라 국내 경기에 민감하다는 단점이 있다.

휴켐스는 2021년 6월 전년동기 매출액은 28%, 영업이익 15.5%, 당기순이익 41.1%증가했다.

이는 매출확대에 힙입어 영업이익까지 증가한 것으로 보여진다.

휴켐스는 2022년말 목표로 광주과학기술원 화학에너지 저장과 변환공정 미래연구센터와 암모니아 전기를 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중이다.

그린케미칼

두번째로 소개할 곳은 그린케미칼이다.

이곳은 유기화학제품과 화학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에톡시레이트와 에탄올아민, 디메칠카보네이트, 아크릴레이트 모노머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특히 현재는 신규사업이라 할수 있는 am을 진행하고 있는데,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음에 따라 국내에서 제2위의 am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린메키칼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4.8%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7.5%감소, 당기순이익은 7.3%증가했다.

또한 eta부분에서 그린케미칼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한화솔루션

마지막으로 소개할 친환경 관련주는 한화솔루션이다.

이곳은 1965년 한국화성공업을 시작으로 2020년1월에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함에 따라 사명을 변경했다.

주요 사업부분으로는 케미칼부문과 큐셀부문, 첨단소재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에는 경영효율 제고와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을 흡수합병했다.

한화솔루션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3.2%, 영업이익은 60.9%, 당기순이익은 186.3% 대폭 증가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원인으로는 원료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으로 반영되었다 볼 수 있다.

따라서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부문에서 신재생 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태양광 소재와 신기술 연구개발의 외형 성장이 기대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전세계적으로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음에 따라 친환경먹거리, 제품 등을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 보여지는 바, 이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관련주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본 뒤 투자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