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주가 전망

요즘은 주식을 안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분이 주식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화폐가치가 점점 떨어짐에 따라 다른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주식에 투자를 하는 분이 많습니다.

주식은 회사가 엄청 많기 때문에 투자를 함에 있어서 신중하게 선택을 하며 그래서 투자를 하기 전에 기업에 대한 공부를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주식 중에서 테슬라 주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란?

테슬라주가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는 곳이지만 실상 생산량이 많지 않아 사기 아니냐는 소리도 들었던 기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주가도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인정받는 회사 중 한곳입니다.

​업계 1위가 된 배경에는 S&P500 편입 소식이 들려오면서 시작인데, 미국 탑 500 종목 안에

테슬라가 들어간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슬라의 주식 전망은 꾸준히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S&P500 편입이란

S&P500 편입은 많은 기업체가 바라고 있으며 미국 경제 흐름을 통으로 읽는 방법인데,

들어가기까지 다소 까다로운 조건을 맞춰야 해서 중소 기업체는 엄두도 못 내는 곳입니다.

조건으로는 4분기 연속 좋은 실적을 거두어야 하고 흑자가 있는 곳만 편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가 총액이 82억 달러 이상이어야 들어갈 수 있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테슬라 S&P500 편입배경

테슬라는 사실 82억 달러 이상은 진작 넘어선 상황이며, 4분기 흑자도 오케이 된 상황이라

들어갈 수 있었지만, 전기차를 생산하는 곳인데 탄소배출권 판매량이 많아서 그걸로 흑자를 보고 있다는 이기 때문에 들어가는데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테슬라는 그 후 편입에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가 3분기 흑자를 얻고 난 이후 전기차 또한 출하량을 높여 회사 내 신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그렇게 출하량 신기록을 세우고 난 후 제대로 된 자격 조건을 갖추고 편입에 성공하게 된 것입니다.

​테슬라, 투자에 앞서

테슬라 주가는 사실 오를 만큼 올랐지만, 앞으로 더 오를 걸 생각하면 넣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작정 투자하기 보다는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좀 정보를 얻은 다음에 기회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치며,

주식이 쉽게 보여도 상당히 어려운 재테크 중 하나라서 손실이 생기기가 매우 쉽습니다.

하나의 종목을 선택하고 투자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고민이 필요하고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주식을 통해 수익을 내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인데 어느 날 갑자기 손해를 보게 되면 기분이 안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테슬라 주가 전망 및 종목 시세를 확인하고 치고 빠지는 방향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