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노스 관련주 top4 기업소개 및 전망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엑시노스 관련주 top4 기업소개 및 전망

최근 구글은 차세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를 내년 초 출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스마트워치 픽셀워치에는 차세대 구글 어시스턴트와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계획이 밝혀짐에 따라 엑시노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엑시노스 칩이 사용되는 것은 이전에도 있었는데 삼성전자와 구글은 웨어os3개발을 위해 협력을 하는 등의 이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엑스노스와 관련된 종목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어보브반도체

가장 먼저 소개할 엑시노스 관련주는 어보브반도체입니다.

이곳은 가전과 전기 제품의 두뇌역활을 하는 반도체칩인 mcu를 설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이곳의 muc는 모든 전기와 전자부품에 1개 이상씩 적용되는 필수부품으로써 전체 시장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모컨 분야에서도 80%로 독보적인 국내 1위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소비자 가전향 mcu 분야에서도 세계 4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는 경기 개선이 기대되는 바 스마트 가전 및 무선이어폰 시장 확대, 차량용 mcu 시장 진출 등으로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니온

그 다음은 엑시노스 관련주로는 유니온입니다.

이곳은 백시멘트와 알루미나시멘트 등과 같은 특수 시멘트를 생산 및 판매함과 동시에 희유금속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니온은 국내외 경기 개선과 국내 건설투자의 회복세를 통해 백시멘트 수요증가, 필터프레스 및 세라믹 부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출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리노공업

그리고 리노공업 역시 엑시노스 관련주입니다.

이곳은 반도체 검사용 소켓 및 핀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다품종 소량의 시스템 반도체 칩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노공업의 주요 매출처는 반도체 공정업체와 전기전자업체이며, 그밖에도 테스트업체 등 다양한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글로벌 경기개선과 5g스마트폰 시장 성장, ic 테스트소켓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매출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네패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엑스노스 관련주는 네패스입니다.

이곳은 1990년 설립된 반도체 범핑업체로써 주요 사업부문은 디스플레이용 drive ic의 bumping, wlp 등의 반도체 부문과 emc 케미칼 등의 전자재료 부문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판매량 증가에 따른 pmic의 정상화와 ap 및 5g 모뎀 등의 신규제품을 통해 외형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한편 갤럭시s22 탑재될 엑시노스 2200는 성능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고 있는데 이에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엑시노스2200 탑재여부는 공식적으로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본 글은 특정 종목추천글이 아니므로 투자시 활용용도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