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해야하는 이유

사진 = 뉴욕증권거래소
사진 = 뉴욕증권거래소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현대인들은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노후대비와 함께 화폐가치가 하락할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다른 투자방안을 강구하다보니 보다 쉽게 접근하는 주식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 또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이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미국주식에 투자해야하는 이유를 알려드리오니 미국주식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미국주식에 투자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인플레이션을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이는 물가상승이라고도 하는데, 경제학적으로 물가가 상승하는 상태를 의미하며 이러한 현상은 화폐가치가 하락한다는 것이라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가가 상승하는 시기에 현금을 계속 갖고 있다면, 인플레이션에 대비하지 못하고 자산 가치는 꾸준히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주식에 투자를 하게 되면 화폐의 가치가 보존됨과 함께 수익률이 발생하게 되면 자산가치는 더욱 견고해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앞서 언급한 노후대비를 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나라의 정년퇴직 나이는 대게 60세 이상인데, 이렇게 정년퇴직을 한 뒤 그동안 모아놓은 돈으로 노후를 보내게 됩니다.

물론 젊었을 적 모아놓은 돈이 많다면 노후 역시 편하게 지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늙은 나이에도 경제활동을 하면서 힘들게 일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후준비를 하기 위해서라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데, 적금하듯 매달 투자만 해도 노후가 되어 삶의 질이 풍성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노후 전 일찍이 조기 은퇴를 하는 사람들을 파이어족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돈에 휘둘리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여 은퇴를 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돈 걱정없이 살고자 원한다면 그만큼 자금이 밑바탕이 되어야하는데, 이때 주식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주식에 투자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주식에 투자한다고 해서 무조건 노후가 풍요로워지고, 자금이 불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무조건 주식에 기대기보단 재테크의 수단으로써 접근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