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재상장 종목, sk스퀘어 주가 및 향후 전망

sk텔레콤 재상장 종목, sk스퀘어 주가 및 향후 전망 :: sk스퀘어는 sk텔레콤에서 인적분할이 되어 재상장한 종목입니다.

이곳은 sk하이닉스를 비롯하여 11번가, sk쉴더스, 티맵 등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들이 속해 있는데, 그중에서도 원스토어는 첫 ipo자회사로 낙점됨에 따라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이곳은 요즘 이슈라 할 수 있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분야인 만큼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sk스퀘어는 모든 서비스와 제품들을 메타버스 상에서 이용이 가능하게끔 블록체인 분야로 도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거래소인 코빗에 이어 ntf기업에도 투자를 진행하였고, 자체코인발행 후 투자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사진 = 알파스퀘어 캡처
사진 = 알파스퀘어 캡처

이곳은 11월 말에 분할 상장을 한 곳으로써 주가는 1월 3일 마감시간 기준으로 66,500원에 이루고 있는데, 주가 흐름은 상장일에는 최고 85,000원에 시작했다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k스퀘어는 모든 사업에 메타버스를 연계하여 확장한다는 계획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그다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거래량을 살펴보아도 매수를 하는 투자자들보다 매도를 하는 투자자들이 더욱 많은 상황입니다. 반면 sk텔레콤의 주가는 꾸준하게 성장해왔으나 영업이익률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 알파스퀘어 캡처
사진 = 알파스퀘어 캡처

특히 매출은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1월 3일 마감시간 기준으로 sk텔레콤이 주가는 57,200원이며 3개월 기준으로 따져보면 최고가는 63,100원 최저가는 50,000원입니다.

이곳은 인적분할을 진행하면서 5대 1의 sk텔레콤 액면분할을 진행하기도 하였는데, 10월 25일 기준 30만 9500원이었던 주가가 액면분할을 진행함에 따라 6만원대로 하락하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sk스퀘어보단 sk텔레콤의 흐름이 더 양호해보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sk스퀘어는 아직 상장을 한지 한달이 채 되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서 투자를 할 때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