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관련주 피코그램 주가전망

정수기관련주 피코그램 주가전망 :: 지난 11월 3일 상장한 피코그램의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곳은 12월 들어 26%까지 급등한 이력이 있습니다.

피코그램은 정수기와 정수기 필터, 정수기 필터 소재를 개발함과 동시에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써 2002년 3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조양피코그램 정수과학기술유한회사가 있으며 이곳은 국내에서 최초로 교체가 용이한 원터치 체결방식의 필터를 개발하여 상용화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2005년에는 가정용 정수필터 및 필터조립체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앞서 업급했던 것과 같이 2021년 11월 3일 코스닥에 신규 상장한 종목입니다.

이곳의 매출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단기순이익 모두 전년과 비교하였을 때 꽤나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진 = 알파스퀘어 제공
사진 = 알파스퀘어 제공

우선 매출은 전년 대비 6.7%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8.9% 증가, 당기순이익은 26.6%나 신장함에 따라 매출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장한지 한달이 지난 피코그램의 주가는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가 12월 연말에 가까우면서 급상승하고 있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의 주가전망을 살펴보면 현재 상승기 초입부분에 해당되는지 아니면 얼마전 지난해 영업익 281% 증가한 30억임을 발표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지 판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동종 업계에서 피코그램은 점유율이 그다지 커보이지 않아 업황으로 접근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이러한 신규 상장주는 흐름을 만들기까지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피코그램은 기관의 수급과 관련해선 특이점을 찾지 못하였지만 외국인 매수세가 주목할 만한 특이점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종목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기 보단 흐름을 파악하면서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피코그램은 27일 오후 2시 26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6.48% 상승한 2만 500원에 거래된 바 있으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상승했다는 점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 글은 특정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매수와 매도는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