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최대주주 비덴트 주가 전망

사진 = 알파스퀘어 제공
사진 = 알파스퀘어 제공

얼마 전 비덴트의 주가가 6% 상승하여 많은 이슈가 되었습니다.

상승 요인으로는 이니셜투자조합과 버킷스튜디오에서 겸직 중인 대표가 향후 비덴트를 통해 빗썸홀딩스 단일 최대주주로써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빗썸 지분 확보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이후 주가가 급등하다가 현재 다시금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빗썸 최대 주주인 비덴트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덴트에 대해 소개하자면 이곳은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개발,제조,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어에 있어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세계 2위에 올라와있을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덴트가 보유하고 있는 시장의 파이는 매우 작은데, 비덴트의 연매출액은 200억내외이지만 시가총액은 상상을 초월하는 1조 1900억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가 가능한 이유는 바로 암호화폐 시장이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덴트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운영사 빗썸코리아의 지분 10.27%와 그 지주회사인 빗썸홀딩스의 지분 34.2%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빗썸의 최대주주로써 현재 점유율이 크게 오르고 있는 만큼 빗썸은 향후 NFT시장과 메타버스 분야를 통해 가파른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비덴트는 위메이드 관계사인 만큼 비덴트의 NFT 사업 연계 또한 더욱 확실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렇다보니 전문가들은 비덴트의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회사 자체가 갖고있는 매출과 경쟁력을 따져보면 말이 되지는 않지만, 그만큼 빗썸의 가치가 높다 할 수 있으며, 비덴트의 가치에 빗썸 지배지분순이익을 따져볼 경우 3조 9천억원까지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과는 100% 믿을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한가지 파악이 가능한 것은 그만큼 비덴트가 갖고 있는 성장동력이 큰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덴트는 다양한 호재거리가 남아있는 만큼 앞으로 흐름의 귀추가 주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 글은 특정 종목 추천글이 아니므로 매수와 매도의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달려있음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