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첫번째 공모주 오토앤 공모주 청약일정 정보

2022년 대어급 공모주 청약이 속속히 계획되어 있다보니 많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이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공모주 청약은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이 평소 관심을 두고 있었던 종목에 대해서 꼼꼼하게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2022년 첫번째 공모주라 할 수 있는 오토앤 청약일정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토앤 기업을 소개하자면, 이곳은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 벤처로 시작하여 설립된 자동차 생활 플랫폼 기업입니다.

사진 = 오토앤 제공
사진 = 오토앤 제공

이곳은 자동차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 사업과 완성차 브랜드 제품으로 개발, 브랜딩, 판매를 지원하는 제품,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시대에 맞게 무빙 오피스와 차박 전용 제품, 미래형 전기 특장차 개발사업을 추가적으로 추진할 예정에 있습니다. 오토앤의 최근 실적을 보자면 올해 3분기까지 누적영업실적이 작년보다 감소하였으며, 과거 3개년 추세로 보았을 때 영업실적이 2분기와 4분기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음에 따라 계절성과 관련된 위험이 있기도 합니다.

오토앤 공모주 청약일정으로는 수요예측은 2022년 1월 5일부터 1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공모청약일은 2022년 1월 11일부터 12일까지입니다. 이번 공모의 총 주식수는 2,877,579주이며, 희망공모가는 4,200원부터 4,800원사이, 공모금액은 12,085백만원,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과 현대차증권에서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오토앤에서는 상장 공모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으로 애프터 마켓 커머스 플랫폼과 비포마켓 제품 서비스 플랫폼, 신사업과 운영자금으로 사용될 계획입니다. 또한 상장일로부터 유통이 가능한 물량은 약 381만주가 해당된다 보여지며, 이 중에서 287만주가 공모주주, 나머지는 기존 주주의 물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존주주들의 경우 투자목적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 대부분인 만큼, 유통 가능 물량은 거래제한만 없다면 언제든지 출회될 수 있음에 따라 이러한 부분은 주가 하락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토앤 공모주 청약에 알아보았습니다. 원래 오토앤 공모주 청약일정은 12월 14일에서 15일 사이였으나, 1월로 연기되었습니다. 따라서 오토앤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공모주청약 정보를 잘 살펴본뒤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