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관련주 top3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체에서는 미국 화이자가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의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팍스로비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사진 = 알파스퀘어
사진 = 알파스퀘어

가장 먼저 소개할 팍스로비드 관련주는 셀트리온입니다.

이곳은 바이오시밀러 부문과 항체 신약 개발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자가면역질환치료제 램시마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플루엔즈 항체치료제 등의 신약개발을 진행중임에 따라 팍스로비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영향에도 주력제품인 램시마와 트룩시마가 안정적으로 점유율을 확보함에 따라 판매 증가세를 보이면서 전년대비 크게 매출이 성장되었습니다.

현재 셀트리온은 주력제품의 견조한 판매와 신제품 출시,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주가 유럽에서 조건부허가 획득하는 등의 외형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2021년 12월 30일 10시 기준 셀트리온 주가는 201,000원입니다.

한미약품

사진 = 알파스퀘어
사진 = 알파스퀘어

그 다음은 한미약품입니다.

이곳은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인 아모디핀과 복합고혈압치료제인 아모잘탄 등이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이러한 주요제품의 매출확보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중국 매출 부진과 해외 항생제 수출 부진의 원인으로 전년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따라 주요 의약품 제품 매출 확대, 오락솔과 롤론티스의 미국 fda 승인 등의 호재로 인해 향후 외형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2월 30일 10시 기준 한미약품의 주가는 279,500원입니다.

대한과학

사진 = 알파스퀘어
사진 = 알파스퀘어

마지막으로 소개할 팍스로비드 관련주는 대한과학입니다.

이곳은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 실험기기 종합서비스 기업입니다.

대한과학은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국내 대리점 영업은 물론이고 수출업무 관리 및 신규 거래선 발굴을 통한 해외영업 등의 다양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종속기업의 과학기자재 유통 부문에서 호조를 보인 가운데 가열, 혼합기와 초저온냉동고 등의 실험기기 수주증가로 전년대비 매출이 확대되었습니다.

대한과학은 향후 경기 개선에 따른 실험기기 수요 증가, 아마존, 알리바바 입점을 통한 해외시장확대, 국내 백신 보급으로 인한 초저온냉동고 수요 증가 등의 원인으로 매출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2021년 12월 30일 10시 기준 대한과학의 주가는 10,150원입니다.

지금까지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구용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는 사용승인으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기도 하였지만, 앞으로의 흐름을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팍스로비드는 다음 달 국내에 들어올 계획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