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유망 종목 알아보기

2022년 유망 종목 알아보기

작년에 이어 올해 코로나바이러스 시대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요즘 국내 증시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 종목들이 좋은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nft메타버스 등이 다음 상승 섹터로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수가 감소되는 날이 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오늘은 2022년 유망종목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갖으니 내년 주식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현재 가장 이슈가 되는 부분이 코로나바이러스이다보니 이와 관련된 종목 또한 많은 이슈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2차백신까지 접종했음에도 불구하고 돌파감염사례가 나타나고 있으며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까지 겹쳐 확진자수는 연일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화이자와 머크 등의 미국 제약사들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에 내년에는 이와 관련된 좋은 흐름이 나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위드 코로나

그 다음은 위드 코로나 종목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경우 위드코로나를 선언하고 확진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다시금 중단하긴 하였지만,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는 한 거리두기 조정을 통해 언젠가는 또 위드 코로나시대가 열릴 것이라 보여집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로는 여행주와 항공주, 면세점, 카지노 등의 종목이 해당되는데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했던 수요가 폭발하여 향후 좋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도체

최근 외국인들은 반도체 관련종목을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시스템 반도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하였으며, 이와 함께 파운드리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특히 미래 유망종목인 전기차와 메타버스 사업에도 다양한 반도체칩이 필요함에 따라 2022년에는 반도체 종목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기차

그 다음은 전기차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트렌드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전기차 보급을 증가시키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현대차, 기아차에서도 향후 전기차만 생산할 것이라 밝힘에 따라 국내 전기차 관련 크고 작은 기업들이 내년에는 더욱 활발한 실적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메타버스, NFT

마지막으로 소개할 유망종목은 메타버스와 NFT입니다. 이 두 분야는 올해 과열화될 정도로 한차례 큰 상승이 나오기도 하였는데, 이제는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 엔터테인먼트 기업들도 NFT를 연계하여 발전을 하고 있음에 따라 2022년 역시 많은 이슈가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2022년 유망종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내년도에는 코스피가 박스권 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내년에 미국 테이퍼링 조기종료와 금리인상, 코로나19확산 등의 악재가 증시상승을 제한할 것이라 보여지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상승하는 종목들도 있으니 종목에 대한 연구를 꼼꼼히 한 뒤 투자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