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디어교육 플랫폼 미디온 사용방법 알아보기

사진 =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사진 =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최근, 온라인 미디어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미디어교육 플랫폼 미디온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도 늘었습니다.

온라인 미디어교육 플랫폼 미디온은 스마트폰 영상제작에 대한 노하우나 애프터이펙트와 프리미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미디어교육 플랫폼입니다.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접해 볼만한 플랫폼인데, 미디온은 풍성하고 다양한 미디어교육 강좌를 접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나 언론인 등의 다양한 명사 특강을 들을 수 있고 미디어분야 취업 준비생을 위한 진로 특강과 스마트폰이나 드론을 활용하는 콘텐츠 제작 강의를 들을 수 있고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을 배우는 영상편집 강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미디어교육 플랫폼 미디온은 사이트나 시청자미디어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진행부터 해야 합니다. 시청자미디어 재단 기존회원은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여 사이트 이용하면 되고 신규는 시청자미디어 재단 & 미디온 통합회원으로 가입진행 하면 됩니다.

미디온은 듣고 싶은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을 하고 나의 강의실을 통해 강의를 확인하고 강의실 입장하기 선택 후 수강하면 됩니다. 모든 강의는 원하는 만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