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모집내용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22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모집을 발표했습니다. 국민에게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알고 싶은 정책에 대해 홍보하고 소통할 인원을 모집하는 내용입니다.

2022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2022년 1월 4일까지 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텍스트. SNS,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총 160명 내외로 2022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으로 모집할 것이라고 알렸고 최종합격자는 2022년 1월 26일 발표합니다.

사진 = 정책브리핑 제공
사진 = 정책브리핑 제공

2022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이 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우수활동자에 대해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표창을 받을 수 있으며 주요 정부행사 및 정책현장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제출한 자료는 지원자의 순수한 저작물이어야 하고 타인의 글이나 영상물을 도용하여 지원할 수 없으며 도용 사실이 확인되면 합격이 취소되고 자격 박탈 당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방법은 텍스트 부문은 과거 글쓰기 관련 활동 내역이나 정책기자단 포부 등의 자기소개서 양식에 맞추어 A41장 이내로 작성해야 하고 최근 일상에서 경험했거나 관심 있는 정책에 대해 글을 작성한 후 워드나 PDF로 작성해 파일 명을 지원자 이름 및 핸드폰 번호로 기입해 업로드 하면 됩니다.

SNS부문은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지원 동기 500자 이내로 작성하고 정책을 홍보할 개인 SNS 주소를 입력하고 페이스북의 경우 친구 수,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수를 입력하여 업로드 해 주면 됩니다.

영상부문은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지원동기 500자를 작성하고 본인이 만든 영상 링크나 본인 유튜브 채널 주소를 기입하여 신청을 하면 되고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