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주 top3 소개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나라와 비교하였을 때 저출산 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가치가 급변함에 따라 출산 기피 현상이 극에 달하고 있는데, 이렇게 출산율이 급격하게 하락함에 따라 대한민국은 세계 최저 출산국 1위의 불명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사진 = 포스트인컴DB

이러한 출산율 감소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경제적 어려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 시대 젊은이들은 취업률 저조로 인해 결혼 기피 혹은 결혼을 늦추고 있으며, 이와 함께 치솟는 부동산 가격과 불안정한 일자리 등 다양한 요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출산 추세가 지속될 경우 미래 세대가 짊어져야 할 경제적 부담은 가중될 수 밖에 없는데, 점점 인구는 줄어드는 반면, 미래세대가 부양해야 할 고령층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는 저출산 대책을 세우기 위해 다양한 정책지원을 진행하고 있지만, 출산율은 가면갈수록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저출산 관련주 역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저출산 관련주 top3에 대해 살펴보겠습티다.

유한양행

가장 먼저 소개할 저출산 관련주는 유한양행입니다.

이곳은 의약품과 화학약품, 공업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영위하는 기업으로써 대표적인 제품은 삐콤씨, 유한락스, 바이오 오일 등이 해당됩니다.

유한양행은 항암제 파이프라인의 적극적인 도입에 따라 라이선스 수입 확대, 상품 매출, 해외사업부의 매출 회복 등의 원인으로 외형성장 및 수익성이 상승되었습니다.

제로투 세븐

그 다음은 제로투 세븐입니다.

이곳은 2000년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곳으로써 사업부문은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 이커머스사업, 중국사업부문으로 나뉘어져있으며, 현재 중국 및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중국 유아동복 시장을 공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곳 역시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 영향으로 유아동 의류 및 제품의 판매량감소와 포장사업 수출 감소, 화장품 면세 판매가 부진함에 따라 전년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영업이익률 또한 하락하였으며 지분법 손실 발생 등으로 인해 순이익 역시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포장사업의 수출증가와 유아동 의류 및 용품사업의 온라인 전환, 면세점 실적 개선 등의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나리자

마지막으로 소개할 저출산 관련주는 모나리자입니다.

이곳은 화장지 및 위생용지를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곳으로써 주요 제품으로는 두루마리 화장지와 미용티슈 등이 해당됩니다.

특히 위생용지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노령인구 및 복지 예산 증가로 인한 성인용 기저귀 수요 역시 점차적으로 확대될 것이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경제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장지와 티슈 등과 같은 위생용지 판매 역시 증가하여 매출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 전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출산율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하락하는 반면, 유아용품 관련주는 오히려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저출산 공포에 따라 반대로 국내 증시에서 과감한 출산 장려 정책의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요즘은 2022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여러 후보들이 저출산 대책을 내놓음에 따라 관련주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정책주는 한번쯤 언급되는 분야인만큼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으나 대선이 다가올수록 빠지는 특성이 있음에 따라 매수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리스크관리를 조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