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미국 주식 top3

올해는 코로나19상황과 팬더믹 시대, 오미크론 바이러스까지 악재가 이어짐에 따라 이는 주식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예민한 주가는 당연히 하락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미국 주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은 2021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미국주식 top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스탑

사진 = 구글 캡처
사진 = 구글 캡처

가장 먼저 소개할 미국주식은 바로 게임스탑입니다.

이곳은 비디오게임, 기타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소매하는 업체로써 미국을 비롯하여 캐나다, 호주, 유럽 전역에서 전자 상거래 및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스탑의 제품으로는 비디오 게임과 하드웨어, 액세서리,소프트웨어 및 수집품이 포함되는데, 이곳은 2021년 2분기에 6,160만 달러에 순손실로 마감을 하였지만 3개월이 지난 2021년 7월에는 12억 달러의 순매출을 기록하였고 이때 순손실은 1억 1,130만 달러였습니다.

이렇게 3개월만에 주가가 급등한 원인으로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숏 스퀴즈를 하면 큰 수익을 볼 수 있다고 권장함으로써 추후 공매도 세력이 주식반환을 위해 매수할 시 비싼 값을 치르게 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이로써 큰 폭으로 상승하였는데 연초에는 고점에서 후퇴하였지만 연초 이후로는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며 2021년 최고주로 기록하였습니다.

업스타트 홀딩스

사진 = 구글 캡처
사진 = 구글 캡처

그 다음은 업스타트 홀딩스입니다.

이곳은 ai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대출플랫폼으로써 업스타트는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다른 신용평가보다 더욱 많은 변수를 조사하여 정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업스타트는 2021년 3분기에는 2,910만 달러의 순이익과 2억 2,85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전년 동기대비 순이익은 201% 증가, 매출액은 249,5%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주가는 2020년 12월 회사 기업공개 후 처음으로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하게 됨에 따라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는데 그 원인으로는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이와 함께 ai 비즈니스 모델을 삼고 있다는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모더나

사진 = 구글 캡처
사진 = 구글 캡처

마지막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미국주식은 모더나기업입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백신접종의 중요성이 언급됨에 따라 이곳은 수혜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모더나는 mrna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을 주력하는 임상단계 생명공학 회사로써 감염성과 면역항암제, 희귀질환, 심혈관질환 등에 대한 mrna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2021년 3분기에 33억 달러의 순이익과 5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동기 대비 약 32배가 증가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출증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하여 백신을 성공하였다는 점이 원인으로 작용했다 볼 수 있으며 2020년 12월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올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미국주식 top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 2020년보다 더 경제가 악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 되려 매출 상승을 보인 곳도 많습니다.

올해 끝날 줄만 알았던 코로나바이러스는 변이바이러스와 함께 무서운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금리인상의 등과 같이 주가를 하락시키는 다양한 악재가 계획되어 있음에 따라 2022년 주식시장은 어떤 흐름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