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어떻게 진행되나?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신규 확진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백신을 2차접종 완료로 권고했던 것을 간격을 줄여 3차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나서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백신 효과가 감소하게 되고 이에 따라 돌파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돌파 감염 환자가 늘어나고 있어 3차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3차 접종 예방효과는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고 돌파감염에 의한 입원 93%, 중증 환자 92%, 사망도 81%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냈고 2차 접종만 진행했을 때보다 확진률 11.3배 중증화율 19.5배가 감소 되었으며 델타변이 예방효과 감소 추세가 3차 접종 후 회복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차 접종은 18세 이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2차접종 후 3개월 후부터 3차접종이 가능하고 예약을 하거나 잔여백신을 통해 접종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고 60세이상 어르신은 예약 없이 의료기관 방문하여 3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관련해 안전성에 대해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 식약처 허가를 받았고 각국 승인 절차를 진행 후 안전성에 대한 검토를 하게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86억회 이상 접종이 확인되고 있는데, 일반적인 이상반응 정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저 질환 환자나 약물 알레르기 등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전문가의 상담 아래 충분히 검토하고 나서 진행해야 합니다. 연구 결과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은 1차와 2차 접종 보다 이상반응 현상이 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