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관련주 아이비김영 종목 소개

내년 3월 대선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대선하면 늘 관심을 받아오던 대선 정책주들의 움직임의 변동은 심해집니다.

대선 전에는 각 후보들이 앞서 내세우는 공약에 따라 주식시장에서 주목받는 종목이 결정되곤 하는데, 대표적으로 가장 많은 공약이 일자리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화시대에는 다양한 직종이 존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년실업 등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실업자들이 많음에 따라 일자리와 관련된 종목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 = 알파스퀘어 캡처
사진 = 알파스퀘어 캡처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일자리 종목 중 아이비김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비김영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제공 및 오프라인 학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으로써 사업부문으로는 대학편입과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성인취업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사업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 편입학 입시 시장에서는 월등한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편입교재는 가장 많은 편입생들이 이용하고 있고, 모의고사 역시 전국에서 가장 많은 편입생들이 응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국비 지원 컴퓨터 학원인 메가제이앤씨 지분 인수와, 일반 컴퓨터 학원 설립 및 뷰티학원 인수, 취업 교육 서비스 분야 등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이비김영의 경우 2021년 6월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39.5%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였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인만큼 이곳은 4분기 실적 역시 꽤 많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상장한지 얼마되지 않는 기업인 만큼 비교할 만한 주가 자료가 많지는 않지만 일단 작년에는 실적이 좋지 않았고, 주가에도 특별한 이슈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하나로 주가는 몇차례 수직 상승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아이비김영은 아무래도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인 만큼 실적 외에는 이슈될 만한 일이 없는 것이 사실인데, 대선이라는 이슈로 주식 시장에서 빛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는 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1년 12월 17일 마감기준 아이비김영의 주가는 4,24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