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m카드 현금화 서비스 어카운트인포 활용하는 방법?

어카운트인포란 여러 카드사에 있는 카드 포인트에 대해 한번에 조회하고 이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계좌에 입금할 수 있도록 적용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현대m카드에서는 어떤 식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현대m카드의 경우 1:1현금화되는 구조는 아니고 H-COIN으로 전환하고 나서 현금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포인트 현금화를 진행할 때에는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H-COIN으로 전환하고 현대m카드 카드포인트를 현금화서비스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전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던 구조 보다 현재, 편리하게 개선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에서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포인트현금화가 가능할 수 있게 개선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고자 하면 어카운트인포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해야 하고 다운 받아 활용하면 됩니다.

인정서와 휴대폰인증을 거쳐서 이용할 수 있고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위임동의를 진행하고 현금화 신청 후 수취계좌를 지정하여 적용합니다. 현대m카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 앱 설치 후 메뉴를 선택하고 H-COIN 혜택선택 후 전환을 해주면 됩니다. 전환된 것을 확인하면 카드포인트 현금화 링크를 클릭하면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