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달성 쉽게 도와주는 자기관리앱 추천

연말, 연초가 되면 자기가 한 해 동안 세웠던 계획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도 하고 계획을 새로이 세우기도 합니다. 이런 때 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기관리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습관의 숲

FOREST

집중력을 높여주는 자기관리앱으로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멈추고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작을 누르면 타이머가 돌아가면서 30분 마다 새싹이 나무로 성장하는 이미지가 보이고 FOREST 화면을 벗어나면 “나무를 죽이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이 뜨면서 다른 것을 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습관의 숲

성과를 달성하면 예쁜 숲을 리워드로 해 주는 것이 FOREST와 비슷한데, 습관, 계획, 메모, 목표관리 전문으로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하루 만 걸음 걷기, 물 1리터 마시기 등의 계획을 하여 나무를 키울 수 있고 목표마다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런데이

조깅을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런데이30분 달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줍니다. 구간 마다 적절한 속도를 내어 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단계적으로 조깅 난이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다이어트신

식단이나 운동 등 일기를 쓰면서 기록할 수 있고 오늘 어떤 운동을 했고 음식을 먹었는지 검색하여 소모 칼로리 및 섭취 칼로리를 쉽게 입력 가능합니다. 목표 체중과 다이어트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하면 하루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 양도 계산해 주어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