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티(NCT) 제주도 지진 조롱 논란 일파만파 커져

아이돌 그룹 엔시티(NCT)가 생방송 도중 제주도 지진 소식과 관련하여 경솔한 언행으로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제주도 지진 조롱 논란 사건은 14일 NCT 정규 3집 앨범 '유니버스(Universe)' 발매 기념 라이브 방송에서 나왔는데요. 이 방송은 전세계인들이 보는 앞에서 발생된터라 그 파장이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엔시티 브이앱 캡처

논란의 발단은 엔시티 브이앱 중 지진 재난문자가 발송되었는데, 재난문자 특성 상 지진의 경우 경고음이 섞인 재난문자가 발송됩니다.

사진 = 재난문자 캡처

해당 재난문자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남서쪽 32km해역 4.9규모 지진발생 재난문자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고음 알림이 울리자 NCT 멤버들은 코로나 관련 알림이라 착각해 '코로나 조심하라는 문자가 왔다', '마스크 꼭 쓰세요' 라는 말을 함께 전했는데요.

이후 스태프가 지진 관련 알림이라고 바로 잡자, 대부분 맴버들은 '지진이요?'라며 놀란 표정을 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멤버 도영은 새 앨범 수록곡 중 하나인 '어스퀘이크(Earthquake, 지진)'를 외치고 그 옆에 있던 멤버 마크가 웃으며 어스웨이크 한 소절을 흥얼거리는 모습이 생방송에 담겼습니다.

또한 어스퀘이크 노래에 맞춰 멤버 쟈니가 노래에 맞춰 춤을 추려고 하자 다른 멤버에게 저지 당하는 모습까지 담겨지면서 도영, 마크, 쟈니 세 멤버들의 경솔한 행동을 보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마크사과문 = 사진 (도영 인스타그램)

쟈니 사과문 = 사진 (쟈니 인스타그램)

도영 사과문 = 사진 (도영 인스타그램)

한편, 제주도 지진 조롱 논란이 일파만파커지자 각 멤버들은 개인 채널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