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애플카 출시, 관련주 상승세

사진=픽사베이

얼마 전 애플에서 2025년 애플카를 출시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힘에 따라 많은 기대감 속에 애플카 관련주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애플카에 탑재한 자율주행 시스템의 핵심 프로세서 개발을 끝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조율작업도 마쳤고, 이에 4년 내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애플은 빠른 시일내에 캘리포니아에서 주행 테스트를 시작할 전망인 만큼, 애플카 관련주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애플카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네이버금융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인포뱅크로써 이곳은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를 비롯하여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 서비스 등의 사업과 소프트웨어 개발 및 솔루션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카트카 서비스 부문의 경우 현대기아자동차그룹과 현대모비스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자율주행 및 스마트카 관련 특허를 100여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애플카 관련주는 모바일어플라이언스입니다.

사진=네이버 금융

이곳은 스마트카 및 자율주행차와 관련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력사업으로는 영상기록장치와 adas,hud, 내비게이션 제조 및 유통사업인만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역시 애플카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 다음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사진=네이버금융

이곳의 주요 제품으로는 비메모리 전력반도체이며, 주 고객사는 삼성전자와 lg전자와 거래중에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중국과 태국의 현지법인을 추가로 두고 있는데 매출 비중은 내수 대비 해외 수출액이 약 2.5배 수준입니다.

kec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품목으로는 tr트랜지스터라는 점에서 애플카 관련주로 주목받기에 충분하다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애플의 자율주행차가 많은 기대를 받고 있고 어느정도 준비가 됨에 따라 주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애플이 실제 어떤 기업과 협력할지는 확실하지 않다는 점은 유의해야합니다. 특히 올해 초 현대차와 기아차가 애플과의 생산 협력 논의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였지만 이후 협의가 중단됨에 따라 주가가 하락 전환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플 관련주에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애플의 현재 진행사항과 다양한 이슈 부분을 꼼꼼히 파악한 다음 투자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