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 얻는 방법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나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가 있는데요, 컨텐츠를 잘 정하여 업로드 하는 것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라는 공간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인데요, 블로그가 잘 노출 되도록 최대한 정보가 좋은 것이 좋습니다. 구글 에센스 승인을 받고 진행할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기대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구조

구글애드센스 수익으로 보아야 하는데, 포털이 광범위하고 서비스로 커버가 되면서 외부 포털에 대해 폐쇄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국내 블로그 중 네이버 다음으로 규모가 큰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확인 되고 있고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 CTR1%가 보통으로 간주하는데, 클릭률을 높이는 글을 잘 써서 업로드 하는 경우 5%대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지만, 그런 종류의 페이지는 흔하지 않습니다. 보통 2~3%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페이지 뷰 수가 방문자 수 3~5배 정도 나온다고 했을 때 하루 방문자 1,000명을 기준으로 한다면 광고 단가는 천차만별이지만 0.6달러 정도 기준으로 하고 방문자 수 대비 클릭률 1%로 설정할 때 20만원 가량이라고 계산이 됩니다. 보통 방문자 수가 페이지 뷰 수치보다 적게 나타남으로 방문자 수 대비 클릭률로 하면 2~3%정도 나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품질을 높이려면 1일1 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 되고 정보성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자료를 위주로 하여 정보를 줄 수 있는 컨텐츠로 쌓는다면 뷰 클릭수가 늘어날 것이고 방문자가 늘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