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도지코인 언급에 엄청난 폭등

사진=일론머스크 트위터

13일 어제,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로 도지코인과 테슬라에 대해 언급함에 따라 코인시장에는 엄청난 폭등이 나타났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8천만원대에서 5000만원 후반대로 하락함에 따라 많은 알트코인들이 함께 박살나기로 하였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오히려 호재사항이 있는 코인들이 혼자 독주하기도 하였습니다.

연일 폭락하는 비트코인 알트장에 호재이슈가 발생했는데 이는 바로 일론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를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일론머스크는 트위터에 테슬라는 도지코인과 함께 일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하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을 한다고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사진=코인마켓캡

이에 트위터 글이 작성된지 5분만에 20%가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경우 발행량이 무한대임에 따라 상승할 수가 없는 구조를 갖고 있지만 하루 채굴 보상량이 10000도지이며, 현 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채굴하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상품의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일론머스크가 진행하고 있는 코인임이 밝혀짐에 따라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도지코인은 올해 초 60원대에서 거래되다가 일론머스크 언급으로 인해 800원대 후반까지 상승하여 코인의 붐을 일으켰지만 조정이 나오고 나서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12월 15일 현재 도지코인의 시세는 21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전망을 살펴보면 현재 수요대비 공급이 많아 우하향할 확률이 높지만 테슬라ceo인 일론머스크가 화폐 가치를 확실히 만들 경우 다양한 수요로 엄청난 가치가 생성될 것이라 보여집니다.

하지만 무작정 이러한 부분을 보고 투자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꼼꼼히 살펴본 다음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