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통장 만들기 방법 #추천통장

아이가 태어나고 자라는 동안 아이를 위해 “어린이통장 만들기”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떻게 개설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농협

어린이통장 만들기

보호자가 신분증을 활용해 개설할 수 있는데, 원래 거래하고 있는 은행 지점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고 비대면으로 하여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에서도 어린이통장 만들기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통장 만들기를 할 때, 일반 입출금 통장으로 개설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어떠한 목적으로 아이 통장을 만들어 줄 수 있을지 생각해 보면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과 자유적립식 적금은 학자금 등 추후 아이의 대학 자금 목돈을 위해서 개설해 두는 것이 좋고 예금의 경우 아이들이 쉽게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게 용돈통장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주택청약은 성인이 되고 나서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 상품보다 금리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부 은행에서 활용하고 있는 바우처 등을 적용하면 혜택을 얻어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이 따로 있는 경우 자유적립식 적금을 어린이통장 만들기로 활용하면 도움됩니다.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통장은 적금 만기가 있어서 불편할 수 있지만 가입할 때 자동 재예치 되도록 설정을 하면 굳이 만기가 되어도 편하게 관리할 수 있고 20세 되기 전 매년 자동 재예치 되는 상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예금통장은 입출금 통장과 관련하여 카드 발급을 하여 아이들이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경제적인 개념을 심어주고 싶다면 입출금 통장까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