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납 통행료 납부 어떻게 하면 될까? 쉽고 빠른 납부방법

고속도로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하이패스로 통행료를 납부하곤 할 텐데요, 오류나 잔액 문제로 통행료가 납부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납 통행료 납부가 되었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국토교통부
사진출처 = 국토교통부

미납 통행료 납부를 보다 쉽고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 셀프주유소에서 바로 조회 및 납부를 할 수 있도록 탑재한 것입니다.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으로 납부 진행을 해도 되지만 보다 간편하게 셀프주유소를 통하여 미납 통행료 납부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 80개 고속도로 셀프주유소에서 비대면으로 미납 통행료 납부 진행을 할 수 있고 쉽게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현장에서 납부하면 되는데 주유를 하는 동안 셀프주유기 화면에 차량번호 등 입력하고 납부할 수 있고 현재 영업소, 휴게소, 은행 방문이나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을 활용해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셀프주유소 이용하면 주유 결제에 사용하게 되는 신용카드로 납부 결제 가능하고 주유영수증과 미납 통행료 납부 영수증은 별도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위드코로나와 코로나19바이러스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미납 통행료 납부 서비스에 대한 시스템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했고 올해 말에는 미납 통행료 고지서에 삽입되는 QR코드를 통해 휴대폰으로 쉽게 조회하고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탑재가 되어 비대면으로 납부할 수 있고 고속도로를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전문가는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