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FT 스튜디오 RTFKT 아티팩트 인수하나?

사진출처 = 나이키

나이키가 대체불가토큰 NFT시장에 발을 딛는다는 소식이 들려졌습니다. 가상 패션전문 NFT 스튜디오 RTFKT아티팩트를 인수한다는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NFT 스튜디오 RTFKT 아티팩트를 인수함에 따라 메타버스에 발걸음을 내딛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합니다.

NFT 스튜디오 RTFKT 아티팩트 대표적인 제품은 가성 스니커즈 NFT컬렉션으로 크립토펑크 NFT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이키 최고경영자는 NFT 스튜디오 RTFKT 아티팩트 인수는 나이키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고 운동 선수는 물론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스포츠와 창의성 그리고 게임 문화가 결합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NFT 스튜디오 RTFKT 아티팩트에 투자해 혁신적이면서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개발진행 하여 디지털 세계에서 나이키 영역과 역할을 키우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NFT 스튜디오 RTFKT 아티팩트 인수 내용과 관련하여 메타버스 시장이 점차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패션계까지 분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패션시장은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보여지고 있고 NFT 스트리트웨어 프로젝트 크립토키커스는 지난 4월 NBA스타 윌슨 챈들러와 디지털 신발 제작 관련 계약을 진행함에 따라 시장 개발의 폭을 넓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