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한국카본 삼성중공업과 대규모 공급계약체결

사진=한국카본 홈페이지
사진=한국카본 홈페이지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보냉재 생산과 바닥 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글래스 페이퍼를 생산, 납품하고 있는 한국카본이 삼성중공업과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어 한국카본은 공시를 통해 삼성중공업과 액화천연가스 수송선과 LNG 추진선의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 계약금액은 약 1천721억원으로 최근 매출액의 41.8%에 해당하는 규모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한국카본 종목 및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카본 소개


사진=한국카본 홈페이지
사진=한국카본 홈페이지

먼저  한국카본은 1984년 9월 설립을 시작으로 lng 가스의 수요 증대와 lng 운반선이 핵심 부품인 단열판넬 생산, 바닥장식의 필수 재료인 글래스 페이퍼를 생산, 납품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카본 프리프레그는 고강도, 고탄성을 특징으로 그 용도가 무한하며 현재는 낚시대와 골프, 스키 등 주로 스포츠 레저용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항공 우주사업을 비롯한 전자, 건축, 수송사업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중에 있습니다.

재무제표


사진=한국카본 홈페이지
사진=한국카본 홈페이지

한국카본은 해마다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상태인데, 주요 납품사인 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의 글로벌 lng선이 점유율 수주잔고 72%에 해당됩니다.

특히 3분기 말 부채비율이 23.84% 전년대비 소폭 감소하였고, 유보율 또한 소폭 상승하여 기업 내 자금 상황이 악화되지 않고 약간은 개선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lng 수요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소재 산업의 활황이 기대되는 시점에 앞으로 점차적으로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가전망


사진=네이버금융
사진=네이버금융

한국카본은 12월 14일 10시 51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50원 오른 1만1천2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날 3.74% 오른 1만1천100원에 마감을 하였으며, 이날까지 2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카본은 lng관련 소재를 납품하는 기업으로써 단기적이기보단 장기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단순 정보제공으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