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크레딧 코딩강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방법?

디지털시대가 강화됨에 따라 “코딩” 분야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정부에서도 이런 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K디지털크레딧 무료코딩 강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HDR NET

K디지털크레딧이 무엇인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 그리고 중장년 남성 구직자까지 코딩교육을 무료로 진행하는 것으로 훈련과정을 수료할 경우 결제한 자기부담금 훈련비 10% 환급을 해 주고 크레딧 잔액 초과훈련 수강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레딧 잔액을 초과했다 하더라도 1회에 초과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고 내일배움 카드로 디지털 및 신기술 분야 훈련을 받은 경우라 하더라도 제한기간을 2년 이내 수강한 경우로 완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초코딩과 웹이나 앱을 개발하는 디지털 기초 과정 수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100% 원격으로 교육진행이 되고 정부에서 훈련과정에 대해 지원하게 됩니다. 디지털 기초 강의 수강에 사용할 수 있는 50만원의 수강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고 과정을 신청할 때에 수강비용 10%만 먼저 납입하게 되는데 K디지털크레딧 강의수료를 하면 환급 받게 되어 있습니다.

팀스파르타, 엘리스 등 듣고 싶은 기관의 유명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고 K디지털크레딧은 취향에 맞추어서 디지털 기초 과정을 마음대로 선택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 청년, 중장년 구직자 중 최근 2년 이내 디지털 및 신기술 분야 직업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이 대상이 되어야 하고 국민내일 배움 카드가 없는 경우 먼저www.hrd.go.kr 사이트 접속해서 카드 발급을 진행해야 하고 발급을 한 경우 K디지털크레딧 훈련 과정 목록에서 원하는 강의를 골라서 수강신청 하고 발탁되면 결제 후 강의를 수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