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수혜주 명신산업 상승세

사진=픽사베이

명신산업이 미국 전기차기업의 글로벌 판매 확대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명신산업 소개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사 소개

사진=명신산업 홈페이지

명신산업은 핫스탬핑 공법을 이용하여 차체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로써 자체에서 생산한 부품을 차체 부품 업체(1차 업체)에서 조립하여 완성차 회사로 납품하는 형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명신산업의 최종 수요처는 완성차 업체이지만 명신산업의 주요 매출처는 완성차의 1차 협력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자랑인 핫스탬핑 공법의 경우에는 차체 경량화 기술에 속하여 차량의 경량화가 중요한 전기차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상태인데, 특히나 명신산업은 테슬라의 대부분의 핫스탬핑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에 따라 테슬라가 성장하면서 함께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현재는 테슬라향 매출이 현대기아차 매출을 넘어선 상황이기도 합니다.

사진= 명신산업 홈페이지

명신산업의 실적의 경우 2018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특히 영업이익률이 다른 자동차 부품 업체와 비교하였을 때 높은 수준인 8%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하게는 테슬라 향 매출에서 높은 수익성이 나오고 있는데, 앞으로 테슬라향 물량이 늘면서 영업이익률 10%도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가전망

사진=네이버금융

명신산업은 테슬라에 핫스탬핑 부품을 독점 공급하면서 테슬라 성장에 대한 수혜를 그대로 받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현재 실적과 미래 실적 전망은 정말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밸류에이션 부담으로 주가가 횡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 전기차 세액공제 법안 뉴스와 코스피 200 지수 편입 등 호재도 많이 있는 만큼 곧 상승이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할 수 있는 만큼 투자에 관심종목에 편입을 하고 매수신호가 발생하면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편 명신산업은 13일 오후 1시28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4.91% 상승한 2만9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