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관련주, 12월 상승 지속될까

사진=픽사베이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해 경제 전체적으로 실적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드코로나와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대한 기사가 나옴에 따라 올 4분기 들어서는 반도체 업황 개선 기대감이 커지게 되면서 반도체 업종 주가가 krx 섹터지수 중 가장 많이 상승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0월 초부터 이번달 10일까지 KRX 정보기술과 증권 섹터가 각각 10.10%, 7.27%, 1.77% 상승하였지만, 나머지 13개 섹터는 모두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는 1.91% 내렸고, 코스닥 지수는 0.83% 올랐습니다.

이렇게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12월 반도체 관련주 흐름에 대해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삼성전자

사진=네이버금융

우선 반도체관련주 중 단연 1등이라 할 수 있는 삼성전자는 12월 10일 76,9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는데, 현재 8만전자, 9만전자를 다시 회복하는지에 대한 기대감들이 많습니다.

아직까지는 8만 전자까진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해보이는 듯 하지만 대신 8만전자를 넘기게 되면 9만전자는 쉽게 이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현재 메모리가격이 반등하고 있음에 따라 이와 관련된 주식을 매수하는 것도 좋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11월에 미국 반도체 투자를 결정함에 따라 슬슬 주가가 시동걸 것으로 보여지는데, 여기에 더해 삼성전자의 인사 교체까지 이루어진 만큼 어느정도 기대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2. DB하이텍

사진=네이버금융

그 다음은 db하이텍으로써 이곳은 반도체 위탁생산업체와 동시에 전력반도체 공정을 개발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12월 10일 69,200원으로 장을 마감했으며 코스피는 3000을 넘어섰습니다.

DB하이텍은 올 3분기까지 매출이 8000억원이 넘었으며 전년 동기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25% 증가할 만큼 승승장구 중인 업체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22년 3분기 물량까지 확보하였으며 8인치 파운드리 공급부족 문제 역시 이곳에겐 장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3.지오엘리먼트

사진=네이버금융

이곳은 12월 10일 47,15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으며 11월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특히 이곳은 반도체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반도체 관련주식인 지오엘리먼트 주가에도 파급효과가 컸으며, 이곳은 반도체 박막 관련업체인데다가 반도체의 제조 공정용 캐니스터 업계에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요즘은 미국의 테이퍼링과 금리인상 압박,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까지 확산되며 주식시장의 변동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 반도체 업황 개선 시점이 내년 상반기쯤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옴에 따라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현재, 저가 매수 및 분산 투자 전략을 진행하면서 반도체 관련주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