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사용처까지 알아보기

사진출처 = 문화누리카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인 문화누리카드라는 것이 있는데요,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고 문화 격차에 대한 완화를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차상위계층과 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이나 국내여행, 체육활동에 대해 지원하는 카드 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과 사용처는 어디인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및 사용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라면 발급 가능하고 201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와 6세이상이면 발급할 수 있고 사용처는 도서, 음악, 영화, TV, 공연, 전시, 문화일반 문화체험이나 직업체험 관련한 기관에서 사용 가능하고 숙박이나 철도, 국내 항공, 여객선, 렌터카, 휴양림이나 캠핑기관, 체험관광 등의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체육의 경우는 스포츠 관람이나 체육용품, 체육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주민센터를 방문하고 카드 신청서를 직접 작성하여 제출하고 발급자격을 확인하고 심사를 거쳐 발급받을 수 있고 상세정보를 등록하고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법이 있고 문화누리카드 앱을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발급 자격확인 하고 본인 인증 실시 후 상세정보를 등록하고 신청 완료가 되면 약 15일 후 우편으로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은 모바일 앱을 들어가거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사용내역이나 잔액을 확인할 수 있고 카드번호 인증과 실명인증 두 가지 방법을 통하여 잔액 조회를 실시해 주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