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금융서비스 총정리

쉽고 빠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금융감독원

휴면계좌 통합조회시스템

잠자고 있는 예금이나 통장에 대해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험계약이 만료가 된 후 2년이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등 가까운 은행이나 지점을 방문할 수 있지만 본 시스템을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금융회사에서 분산되어 있는 자동이체 정보에 대해 일괄적으로 조회하고 변경할 수 있는 계좌이동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동이체 출금계좌에 대해 다른 은행 계좌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기존에 연결되어 있었던 것에 대해 새로운 계좌로 간편하게 옮길 수 있고 KFTC사이트를 활용하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거비나 교육비 등 세금까지 효율적으로 분산하여 정리해 봅시다.

상속인 금융거래 통합시스템

안심상속 퉌스톱 서비스를 활용하면 숨어 있는 상속재산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망자의 금융거래 내용이나 자동차, 세금 등 개별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통합적으로 확인이 되고 문자나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사망신고나 상속인 조회 항목까지 가능합니다.

통합연금포털

금융감독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로 퇴직연금이나 개인연금, 사적연금 일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여 은행이나 증권, 보험 등 연금에 대한 항목을 조회할 수 있고 회원가입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카트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카드포인트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포인트가 얼마나 쌓였는지 확인해 볼 수 있고 카드사 마다 개별적으로 조회하지 않아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조회시스템

신용조회회사 사이트를 통하면 4개월에 한번 무료로 개인신용정보에 대해 확인 가능합니다. 신용 점수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금융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여 확인하는 것도 있지만 쉽고 빠르게 온라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조회 시스템

최근에, 본인이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사이트를 통하면 보험가입 내용과 함께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