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가입 필요한이유 및 가입하는 요령

자녀가 있는 분들은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보험 가입을 하고자 알아보곤 하실 텐데요, 왜 가입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가입하는 요령까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보험은 0세부터 만18세미만을 대상으로 하여 각종 재해나 질병에 따른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집단 따돌림이나 학교폭력으로 발생하는 피해 혹은 유괴 등으로 인한 정신적인 피해에 대한 부분까지도 보장 받을 수 있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배상책임에 대해 보장해 주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 가입 필요한 이유

아이들은 어른들에 비해서 다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해 혹시 모르는 사고에 대해 대비를 하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해 주면 좋은데,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어린이보험 가입을 해 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린이보험 가입에 있어서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태아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은 태아 가입 특약이 첨부되어 있어서 출생 전에 태아상태에서 가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출산직후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 질환이나 인큐베이터 입원비용 등 보장하도록 되어 있고 태아 출생 이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녀 성장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것을 보장 합니다. 어린이보험 + 출생 시 위험 보장으로 합쳐진 것이 태아보험으로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임신 후 일정기간이 지났다 하더라도 가입가능 기간 내에 있다면 자녀 출생 후 어린이보험으로 단독 가입을 하는 것보다 태아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보장되는 항목에 대한 범위가 넓다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어린이보험 가입 요령

종합적으로 보장해 주고 있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망에 대한 것보다 골절이나 질병, 소아암 등의 항목에서 보장되는 것인지를 보고 입원이나 수술 등 기초치료에 대한 보장금액이 큰 상품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소아암이나 백혈병 등 암 보장금액은 크게 가입해 두는 것이 좋고 보험료의 차이가 크다며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요령이라고 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