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주] 건설관련주 현대산업개발·대우건설·현대건설 주목

얼마 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내에 서울 주택 공급 위원회를 만든 후 서울 등 수도권 주택공급 대책을 직접 챙기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선거대책위원회는 현재 김포공항과 용산정비창, 용산공원, 서울대 관악캠퍼스 등을 유력한 주택공급 용지로 검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건축, 재개발 규제 완화 등 파격적인 공급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건설 관련주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건설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산업개발


사진 = 네이버 증권 캡처

이곳은 현대산업개발에서 HDC와 HDC현대산업개발로 분할되었고, 건설 사업과 PC 사업부문, 호텔 및 콘도 사업부문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동사는 건설과 부동산 개발운영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수행 중에 있는 건설공사는 크게 자체공사와 도급공사로 구분되어 있는 등 건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사진=네이버 증권

대우건설은 시공 능력 상위권의 대형 종합건설기업인 만큼, 이 또한 건설 관련주로 해당됩니다.

​동사는 토목과 건축, 주택, 도심재생, 발전, 플랜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푸르지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국내외 원자력발전소 관련 시공 경험 및 세계적인 원전 시공 관련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사진=네이버증권

마지막으로 건설주인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있는 기업입니다.

지배회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과 건축 민 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누어져있음에 따라 이 역시 건설 관련주로 각광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공사 수주 이슈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이 막대한 주가 변동성을 불러오진 않았지만, 실적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다양한 변수가 많은 만큼 투자 전 꼼꼼하게 살펴본 다음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