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엑스체인코인 시세급등 원인 및 전망

사진=픽사베이

시중에는 다양한 가상화폐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투자자들은 지엑스체인코인에 주목받고 있는데, 지엑스체인코인은 중국에서는 세손가락 안에드는 블록체인 B2B, C2C, B2C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모든 이들이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신용정보를 포함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되는 암호화폐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이곳은 탈중앙화 신용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 약 200여 곳의 금융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또한 지엑스체인 기술력은 2018년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에서 블록체인 기술분야 4위의 평가를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현재 지엑스체인코인이 상장된 거래소는 바이낸스와 함께 후오비, 빗썸 등 10군데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데, 얼마 전 리브랜딩으로 이캐시가 탄생한 여파로 비트코인에이비씨와 이캐시 모두 높은 상승을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에 지엑스체인코인 역시 1:10 비율로 지엑스체인코인 > REI네트워크 코인으로 리브랜딩이 진행된다고 발표하였는데 지엑스체인코인 가격이 10%로 감소한다는 소식에 시세 급등을 불러오기도 하였습니다.

사진=빗썸 거래화면

지엑스체인코인의 리브랜딩 정식 발표는 오는 7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발표 이전부터 큰 상승을 이뤄냈음에 따라 발표소식에 대해서도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일부터 7일까지 CXChain 커뮤니티를 통하여 투표로 리브랜딩을 결정할 것이라 예정되어 있는 만큼 아직 사실로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투표를 권장하기 위해서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하고 실제로도 투자자들도 우호적인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리브랜딩은 기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엑스체인코인의 경우 올해 초 300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가, 초반기 상승장 때 2000원대까지 폭등 후 약 5개월동안 600~800원 사이에서 횡보하였습니다. 그러나 리브랜딩 발표 후 700원대에서 최고점인 5000원대까지 약 700% 정도의 상승을 했다가 조정된 상태이며 현재는 다시 반등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곳의 시세는 3500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만큼 시세 변동성이 높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엑스체인코인에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변동성을 감안한 뒤 계획적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