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2022년이 기대되는 이유

사진= 픽사베이

최근 비트코인이 하락하여 많은 투자자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재 비트코인이 하락하긴 했지만, 비트코인 자체의 가격이 너무 비싸 투자에 엄두를 못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자금이 여유롭지 못하는 분들은 알트코인에 투자를 하곤 하는데, 최근 코인의 가격변동성이 급격하게 커짐에 따라 투자자들은 더욱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꼭 불안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자면 ADA 스테이킹 지갑 수 100만 개 도달한 이력이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스테이킹 지갑은 한달이 채 되지 않아 약 1,000%가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카르다노 블록체인은 ADA 위임에 대해 4.6%의 수익을 제공하고 있는데 현재 ADA 유통량의 71% 이상이 스테이킹된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나톨리 야코방코 솔라나 CEO가 최근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사람들이 이더리움을 떠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발언과 관련해 그는 “이더리움은 시장을 선점해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솔라나가 이더리움을 능가하기까지 갈 길이 멀다”고 말했고, 이어 "이더리움과 솔라나가 서로 다른 목적과 기능을 가지는 한 둘 다 계속해서 가치를 지닐 것이다. 다만, 이더리움의 단점은 PoS 전환이 지연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덧붙이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12월에는 폴카닷 기반의 탈중앙 오라클 닷오라클이 오랜 테스트넷 운영을 마치고 메인넷을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하이난성은 암호화폐 채굴을 도태산업으로 분류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전기료를 차등적으로 부과한다고 하였는데, 암호화폐 채굴자에게 1킬로와트시당 0.8위안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세법에 암호화폐를 추가로 검토중에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납세자의 투자 현황을 표시하는 소득세법 섹션 26A와 연간정보규정 개정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한 관계자는 "소득세법에 암호화폐와 디지털화폐 등의 단어를 추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며 "이는 납세보고 의무자가 암호화폐 투자,거래 소득을 구체적으로 공개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부연설명하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이애미 시장은 도시 전역에서 암호화폐 사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중이라고 전하였습니다. 수아레즈는 최신 블룸버그TV 인터뷰를 통해 "주민들은 비트코인으로 비용과 세금을 납부가 가능하고, 많은 직원들은 급여를 디지털화폐로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지난달 수아레즈는 자신의 다음 달 급여를 100% 비트코인으로 수령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핀테크 회사 스트라이크를 통하면 급여는 비트코인으로 즉시 환전된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렇듯 2022년에는 디파이, nft,p2p 등 탈중앙화가 대세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투자에 있어서는 꼼꼼한 공부가 필요한 만큼 알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작은 부분까지 하나하나 따져본 뒤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

*본 글은 종목추천글이 아닌 단순 정보참고용인 만큼 이를 인지하시고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