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돌토큰 전일 대비 37.51% 하락한 44.61원에 거래 중

사진 = dexata 캡처

무돌토큰으로 불리는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게임이 연일 화제 중입니다. 12월 3일 게임 플레이만 해도 하루에 4만원에서 5만원까지 벌 수 있다는 소식이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퍼지면서 이용자가 몰려 급기야 게임사측은 서버 증설 및 서버 점검 등 P2E게임이 사회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을 여실히 드러나 보입니다.

무돌토큰이란?

사진 =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화면 캡처

사진 =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화면 캡처

무돌토큰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에서 일정 게임을 하면 지급하는 토큰을 의미합니다. 일정 일일 미션을 클리어 했을 때 무돌토큰 100개를 지급해주는데요.

실제 무돌토큰은 클레이튼 스왑을 통해 현금화가 가능해 국내 많은 게임 유저 및 부업으로 각광 받은 바 있습니다.

무돌토큰은 한 때 552원까지 치솟았으나, 6일 오후 2시 48분 현재 44.28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고점대비 무려 88% 하락한 상태입니다. 현재 가치를 기준으로 무돌토큰을 하루에 100개 수령했을 경우 약 4,400원 현금가치가 있습니다.

무돌토큰 얻는 방법

사진 =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화면 캡처

무돌토큰은 일일 미션 외에도 결투장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참고로 결투장의 경우 1위부터 50위까지 무돌토큰을 수령할 수 있는데 1위 보상으로는 무돌토큰 3000개, 2위 ~ 5위 2,500개, 6위 ~ 10위 2,000개, 11위 ~ 50위 1,500개 무돌토큰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무돌토큰을 결투장에서 획득하기 위해서는 인게임에서 활용 할 수 있는 무장의 등급과 조합 구성이 좋아야 가능한 만큼 시간과 돈 투자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무돌토큰 전망

현재 무돌토큰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시세 전망에 대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의견이 대립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시장 가격을 결정 시키는 가장 큰 유통량이 많아지면 그만큼 가격은 떨어지게 됩니다. 최근 무돌토큰이 제 2의 P2E 게임으로 부각되면서 이용자가 몰려 과도하게 발행된 무돌토큰으로 인해 초기 가격 보다 한참 밑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기대 이하의 가격으로 실망한 유저들이 이탈할 경우 다시금 무돌토큰 가격이 상승 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돈 벌러 왔다가 게임이 재밌다는 유저들 증가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공식 카페를 들어가보면, 돈 벌러 왔다가 게임이 재밌어 꾸준하게 된다는 유저들의 글을 심상치않게 보게 되는데요. 기자 역시 무돌토큰 획득을 위해 게임 플레이를 하지만 생각보다 스테이지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최근들어 P2E가 게임의 본질을 흐린다는 의견들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P2E 성격을 띈 게임은 출시불가 방침이라 앞으로 게임산업의 향방이 기대가 됩니다.

* 본 글은 투자를 유도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 투자로 인한 손실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