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관련 대장주 핵심정리

사진=픽사베이

요즘은 경제 상황이 좋지않다보니 주식시장 역시 변동성이 매우 심합니다. 이렇다보니 주식을 헐값에 매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미국의 테이퍼링과 금리인상 압박,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우려까지 확산됨에 따라 주식 변동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세는 오히려 좋은 주식을 싸게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한데 반도체 업황 개선시점으로 내년 상반기쯤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상태임에 따라 하락장은 반가운 흐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와 관련하여 핵심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픽사베이

우선 반도체 분야는 크게 2가지로 구분되는데 이는 메모리와 비메모리입니다. 이중에서 국내 기업들이 강력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은 메모리쪽이라 할 수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해당됩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미국에 제2파운드리 공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하였고 200조이상 현금의 힘으로 m&a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sk하이닉스 역시 키파운드리를 인수함에 따라 외형 성장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면 대장주로 성장을 하는데 있어서 낙수효과로 같이성장하는 중소형주를 활용하여 기대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데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이 1년에 10% 이상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지만 중소기업은 1년에 100% 이상 오르기도 함에 따라 주가가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메모리 반도체기업을 알아보면 이 역시 전망이 좋은데 비메모리반도체는 자율주행 차량에 많이 필요합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은 전부 비메모리 반도체라 할 수 있는데 이 분야의 대장주는 db하이텍으로 이곳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차량 아날로그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입니다.

db하이텍의 다른 곳이 메모리 시장에 입중할 때 비메모리 시장에 집중을 하기 시작했으며 국내 공장 2개가 현재 풀가동중이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꾸준하게 설비를 증설하고 있습니다.

또한 텔레칩스 역시 비메모리반도체 기업인데 이곳은 차량용 스피커와 디스플레이, 네비게이션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반도체 제품라인이 많습니다. 더불어 과거 현대차 차량용 ap를 납품했던 이력도 참고할 만한 부분입니다.

반도체 산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와 메타버스,5g,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에 반도체는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반도체 관련주 역시 전망이 매우 좋습니다.

앞으로 반도체 업황은 더 나빠질 것이 없는 상황에서 이때를 기회삼아 종목을 잘 선택하여 진행하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 글은 특정 종목추천 글이 아니며, 관련 이슈에 대한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용도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